루프트한자와 브뤼셀항공에 비춘 청신호: EU집행위원회가 두 항공사의 합병을 승인 하였습니다 .


EU경쟁력위원회 (EU Competition Authority)의 승인으로 브뤼셀항공의 모회사인 SN에어홀딩 SA/NV에 대한 루프트한자의 초기 지분(45%) 인수가 급 물살을 타게 되었습니다. 또한 루프트한자가 브뤼셀항공의 운송권을 확보하는 2011년부터 나머지 55퍼센트의 지분을 매입할 수 있는 ‚콜 옵션 행사‘ 권리가 주어져, 브뤼셀 항공과의 통합이 완전히 마무리될 예정입니다. 본 합병은 2009년 6월 말에 최종 마무리 됩니다.

 

루프트한자와 브뤼셀항공

 
top

브뤼셀항공

2006년 11월 설립된 브뤼셀항공은, SN 브뤼셀항공은 1923년 설립되어 2001년 파산 신청을 한 벨기에 사베나항공의 종속회사로서, 2004년 버진익스프레스와 합병되어 2007년 3월에 처음으로 브뤼셀항공의 항공기가 운항되었습니다.

브뤼셀항공의 소유주는 40여 투자자가 참여한 컨소시엄이며, 이 컨소시엄은 70퍼센트가 약간 넘는 지분을 소유하고 있습니다. 2004년 말 버진익스프레스와의 합병 이후 버진 아틀란틱이 최대 주주가 되었습니다.

운항 첫 해, 브뤼셀항공은 580만 명의 승객을 수송했습니다. 본사는 브뤼셀이며 직원 수는 약 3천 명입니다.

 
top

노선 네트워크

브뤼셀항공의 허브 공항은 브뤼셀 공항입니다. 독일 내에서는 베를린과 함부르크, 프랑크푸르트/마인, 뮌헨에 취항하고 있습니다. 브뤼셀항공은 브뤼셀에서 유럽 및 아프리카의 70여 목적지를 연결하는 훌륭한 노선을 갖추고 있으며, 이를 위해 45대의 현대식 항공기를 운항하고 있습니다.

 
top

항공권

유럽 노선의 경우 브뤼셀항공은 저가 항공권(b.light 이코노미)과 합리적인 가격에 시간도 절약하고 안락함도 누릴 수 있는 유연성이 뛰어난 항공권(b.flex 이코노미 +)을 판매하고 있습니다. 또한 좋은 조건을 갖춘 비즈니스 항공권을 모든 항공편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.

 
top

제휴 항공사

브뤼셀항공은 보다 다양한 운항 노선을 위해 여러 항공사와 업무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. 브뤼셀항공의 제휴 항공사는 다음과 같습니다.

Swiss- American Airlines - Jet Airways - Lot - Malev - Finnair - Malmö Aviation - Etihad - El Al - Hainan Airlines - Alitalia - British Airways - Cyprus Airways - Air Malta - Rossiya - Ukraine International Airlines - Tarom Airlines - Air Senegal International - Royal Air Maroc - FlyLal - Air Baltic - Ethiopian Airlines - Iberia - Adria Airways.


운항 일정 제휴를 통해 앞으로는 프랑크푸르트와 뮌헨, 취리히, 브뤼셀 허브 공항에서 보다 편리해진 환승 항공편을 비롯한 많은 혜택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. 브뤼셀항공이 스타얼라이언스에 가입하면서 현재 루프트한자와 브뤼셀항공을 이용하시는 승객들은 이미 두 항공사 제휴를 통한 혜택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.

하계 운항 스케줄부터는 루프트한자와 브뤼셀항공의 국제선 항공편 요금 결합이 가능해졌습니다. 따라서 루프트한자 또는 브뤼셀항공의 벨기에-독일 구간 왕복 항공권을 소유하신 고객께서는 한 번은 루프트한자를, 다른 한 번은 브뤼셀항공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
 
top

마일즈 앤 모어(Miles & More)

브뤼셀항공은 2009년 3월 29일 마일즈 앤 모어 제휴사가 되었습니다.

양사의 긴밀한 상호 협정으로4월부터 루프트한자와 브뤼셀항공에 관계없이 마일즈 앤 모어 마일리지를 적립하고 사용하실 수 있으며, 각 항공사의 등급 보유 고객은 무료 수하물 추가 허용, 수하물 우선 처리, 전용 라운지 이용, 전용 체크인 카운터 이용 등 보다 많은 특권을 누리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.

관련 사이트